프로젝트

8일차

사랑박 2023. 2. 27. 13:19

오늘은 Part2.게시판 서비스 강의의 `스트링 부트로 프로젝트 시작하기(1)` 부분을 학습하였다.
 
저번 강의에서 완성한 `게시판 API 만들기` 카드를 정리하고 Preview를 작성해주었다.
그리고 `스프링 부트로 프로젝트 시작하기` 카드의 내용을 작성했다.
 
오늘부터 본격적인 스프링부트를 사용하여 구현을 시작한다. 개발하기에 앞서 먼저 스프린트 개념을 깃허브 프로젝트에 적용해주었다.
스프린트1~3를 생성하고 단계별로 카드를 배치해주었다.
스프린트1에는 깃헙 프로젝트와 이슈 정리하기, 깃브랜치 전략 세우기, 유즈 케이스 작성하기, 스프링부트로 프로젝트 시작하기, 도메인 설계, 데이터베이스 접근 로직 테스트 정의, 데이터베이스 접근 로직 구현
스프린트2에는 게시판 서비스 뷰 만들기, 게시판 서비스 뷰에 기능 구현하기, 게시판 정렬 구현, 게시판 검색 구현, 게시판 댓글 구현, 게시판 페이징 구현, 인증 기능 구현
스프린트3에는 깃헙 릴리즈 하기, 헤로쿠에 배포하기
를 배치해주었다. 
 

애자일(Agile)

변화에 기민하면서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다양한 개발방법론을 의미하는 것으로
주로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기법
작은 결과물이라도 빠르게 만들어서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효율적인 방식이다.
 

스크럼(Scrum)

애자일의 다양한 개발방법론 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스크럼이다.
스크럼은 30일마다 동작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짧은 단위인 스프린트(Sprint)로 나누어서 개발한다.
 

스프린트(Sprint)

보통 1~4주의 기간을 상황과 조직에 맞게 선정한다.
이렇게 되면 작은 요소들을 출시 할 때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잦은 시행착오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서
목표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애자일의 스크럼 방식의 개발은 동작 가능 프로토타입별 기간을
짧은 단위인 스프린트로 계획을 세우고 중요 순서 순으로
반복 실행 & 요구조건의 변화 즉각 반영하며 끊임없이 프로토타입을 개선해나가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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